▲ 개그우먼 이수지가 지난 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영상에서 명품 브랜드 ‘몽클레르’의 패딩을 입고 ‘대치동 도치맘’을 연기하고 있다. 자료 : 유튜브 채널 ‘핫이슈지’
▲ 개그우먼 이수지가 지난 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영상에서 명품 브랜드 ‘몽클레르’의 패딩을 입고 ‘대치동 도치맘’을 연기하고 있다. 자료 : 유튜브 채널 ‘핫이슈지’
개그우먼 이수지의 ‘대치동 맘’ 패러디가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패러디 소품으로 등장한 ‘몽클레어 패딩’이 중고 거래 플랫폼에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수지는 지난 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핫이슈지’에서 4세 딸 ‘제이미’의 교육에 열정적인 대치동 학부모를 연기했다.
영상에서는 “제이미가 과자를 먹다 숫자를 세는 걸 보고 천재성을 발견했다”며 김밥으로 끼니를 때우면서도 학원 스케줄을 관리하는 모습이 현실감 있게 그려졌다. 특히 몽클레어 패딩, 샤넬 가방, 에르메스 목걸이로 치장한 모습은 대치동 학부모들의 소비 문화를 적확하게 짚어냈다는 평가다.
영상은 공개 11일 만에 조회수 360만회를 돌파했다. 네티즌들은 “고상한 말투와 과한 손짓, 몽클레어 패딩까지 완벽한 고증” “학원 카페에 가면 10명 중 7명이 몽클레어를 입고 있다”며 호응했다.
▲ ‘당근마켓’ 캡처
이 영상이 인기를 끌자 중고 거래 플랫폼에는 몽클레어 패딩 매물이 급증했다. ‘서초 엄마들의 모임’ 카페에는 “이수지 영상 때문에 이 옷을 입고 대치동에 가기 민망하다” “명품 패딩이 아니라 개그 소품이 돼 버렸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다만 일각에서는 “몽클레어 패딩은 원래부터 겨울철이 끝나면 중고로 많이 나오는 품목”이라며 “이번 급증 현상이 영상 때문이라고 단정하긴 어렵다”고 전했다.
‘강남 교복’으로 불리는 몽클레어는 2014년 국내 진출 이후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8년 1010억 원이었던 국내 매출은 2023년 3323억 원으로 3배 이상 증가했다. 최근 발표된 2023년 4분기 실적에서도 아시아태평양 지역 매출이 전년 대비 11% 늘었으며, 한국이 주요 성장 동력으로 꼽혔다.
김유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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